포르투갈 가성비 레드 와인,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 포르투갈 레드 와인으로 드라이하면서 상큼한 매력을 가진 와인입니다. 포르투갈 리스본(Lisbon)에서 생산되는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는 총 세 가지의 품종이 섞여서 만들어진 와인으로 여러 가지 과실 향과 견과류의 느낌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와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드라이하면서 산미가 있는 와인을 좋아하는 편인데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 분들은 굉장히 좋아하실 것 같은 와인이라 가져와봤습니다.
정보
- 원산지 : 포르투갈 리스본(Lisbon, Lisboa)
- 생산자 : 비디갈 와이너리
- 품종 : 아라고네스(Argonez) 50%, 카스텔라옹(Castelas) 40%, 투리가 나시오날(Touriga Nacional) 10%
- 구분 : 레드 와인
- 알코올 : 13.5도
디자인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는 포르투갈의 일상적인 삶의 모습이 라벨에 담겨 있는데 특이하게 이 라벨은 포르투갈의 화가가 아닌 독일 유명 일러스트 작가가 포르투갈에서 생활하면서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라벨에 보이는 것처럼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표현된 와인으로 가볍게 즐길 포르투갈 레드 와인을 찾으실 때 좋을 듯합니다.
테이스팅 노트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는 제가 그동안 마셔본 레드와인들과는 다르게 보라색 컬러가 진하게 느껴집니다. 마치 예전에 할머니 집에서 맛본 담금주 포도주 같은 느낌도 나는데 유리잔 겉으로는 붉은 띠를 보여주기도 하는 비주얼입니다.
잔에 따르고 향을 맡아보면 레드베리, 블랙베리, 건자두 같은 달달하면서 상큼한 과실 향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적당한 산미와 함께 과실 향이 입에서 터지는 듯한 느낌이 과즙을 먹는 듯한 느낌도 들게 하는데 드라이 와인이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초심자분들도 편하게 시도할만할 것 같습니다.
특히 입에 감도는 타닌 감이 굉장히 매력적이었던 와인으로 달지 않으면서 상큼한 드라이 와인, 레드 와인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디갈 와이너리, 포르타 6 틴토(Vidigal Winery, Porta 6 Tinto)는 가성비 좋은 포르투갈 레드 와인 중 하나이니 혹시나 지나가다 보이시면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더 좋은 술 후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