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 높은 레드 와인,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 미국 캘리포니아 와인 추천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옥토포다 와이너리에서 선보이는 레드 와인입니다. 품종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진판델(Zinfandel)을 100% 사용해서 향이 진하며 블랙체리, 블루베리 같은 향을 풍기는 게 특징입니다.
미국 와인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은 3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레드 와인으로 이 외에도 옥토포다 와이너리는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선보이고 있으니 같이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15%로 일반적인 레드 와인보다는 도수 감이 있으니 도수가 높은 레드 와인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와인입니다.
정보
- 원산지 : 미국 캘리포니아
- 생산자 : 옥토포다 와이너리(Octopoda Winery)
- 구분 : 레드 와인
- 품종 : 진판델(Zinfandel)
- 알코올 도수 : 15%
디자인
옥토포다 와이너리(Octopoda Winery)의 와인은 하나같이 와인병 라벨에 각각의 색깔의 문어가 그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옥토포다라는 이름처럼 문어를 표현하고 있는데 여기서 문어는 와이너리의 상징을 나타내고 있고 각각의 색깔은 와인 품종의 특징색깔을 표현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는 레드와인이지만 붉은색 문어가 아닌 진판델의 검푸른색을 나타내는 남색 문어를 표현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미국 캘리포니아 와인 옥토포다 로디 진판델(Octopoda Lodi Zinfandel)은 개인적으로 와인 색깔이 너무 예뻤던 기억이 납니다. 진한 검붉은색 와인 위로 약간의 보랏빛을 보이는 자주색이 빛나는 게 분위기를 한껏 올려주기에 충분한 비주얼입니다.
향은 진한 블랙체리와 베리향이 느껴지는데 자세히 맡아보면 스파이시한 향신료가 살짝 느껴지는게 좋습니다. 라벨의 그림과 다르게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레드와인으로 어느 정도 양념이 된 요리와도 페어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디감은 미디엄보다 좀 더 있는 편으로 약간 묵직한 느낌을 주고 약간의 산미와 입안에 감돌면서 느껴지는 타닌이 밸런스를 잘 맞춰줍니다. 당도는 드라이한 편에 속하지만 베리향과 느껴지는 은은한 달콤한 향이 초심자가 어려울 정도로 드라이하다고 느끼게는 하지 않는 듯합니다. 보통 드라이 와인을 기피하는 와인 초심자분들도 이 정도는 괜찮게 시도해볼 만하지 않을까 하는 난이도 정도로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도수 감도 꽤 있는 만큼 도수 높은 와인을 찾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와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은은하게 입안에 남아주는 여운과 함께 느껴지는 과실향이 가장 맘에 들었던 와인으로 와인 병의 비주얼이 독특한 만큼 지나가면서 보면 바로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맘에 들었던 와인인 만큼 다시 만나면 반가울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