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
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은 독일 스파클링 와인으로 풍부한 과실 향이 특징인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독일 라이헤센(Germany Rheinhessen) 에서 생산된 다인하드 할프트로겐(Deinhard Halbtrocken)은 독일의 유명한 와인하우스 다인하드(Deinhard)에서 생산됐습니다. 다인하드(Deinhard)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와인 외에도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고 있으니 시음해보시고 맘에 드신다면 같은 와인하우스의 다른 와인들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
- 원산지 : 독일 라이헤센(Germany Rheinhessen)
- 생산자 : 다인하드(Deinhard)
- 품종 : 블렌드(Blend)
- 구분 : 스파클링 와인
- 알코올 : 11도
디자인
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은 예전 디자인을 보면 투명한 병에 있던 디자인이었는데 제가 구매한 것은 불투명한 하얀색 병에 담겨 있으며 주황색으로 꽃무늬 같은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하얀색 병이 좀 더 고급지고 세련 돼있는 모습으로 가격대에 비해 고급스러워 보이는 게 특징인 디자인입니다.
테이스팅 노트
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은 연한 노란색 컬러의 비주얼에 유리잔 주위로 금색 띠를 형성하는 모습입니다. 기포가 굉장히 섬세하게 올라와서 예쁜 모습인데 와인 외관과 자체 비주얼 모두 분위기 내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향은 와인 잔에 따르면 감귤향, 서양배 향같은 상큼하고 달달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당도는 미디엄 드라이이지만 다른 상큼한 스파클링 와인과 마찬가지로 당도에 비해서는 달달하게 느껴져서 꽤나 달달하면서 상큼한 느낌입니다. 산미는 중간보다는 약간 더 높은 편으로 신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산미를 즐기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와인이었습니다.
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은 와인에서 나오는 감귤향 등의 과일향이 굉장히 풍부하게 나오면서 상큼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안주와 먹어도 잘 어울리겠지만 산미가 꽤 있는 편이라서 개인적으로는 테이블 와인보다는 식전에 마시는 아페리티프 와인으로 가볍게 한두잔 걸치는 걸 추천드립니다.
풍부한 과일향과 상큼한 신맛을 즐길만한 독일 스파클링 와인을 찾으신다면 다인하드 할프트로켄(Deinhard Halbtrocken)을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