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티나 똘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Cantina Tollo Montepulciano D’Abruzzo DOP)
레드 와인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칸티나 똘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Cantina Tollo Montepulciano D’Abruzzo DOP)는 이탈리아에서 주로 생산되고 사용된다는 품종으로 알려진 몬테풀치아노 품종으로 만들어낸 레드와인입니다. 드라이 하지만 적당한 바디감과 블랙과실 느낌의 맛과 향이 풍부해서 드라이하지만 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와인입니다.
유기농, 비건 와인에도 속하는 칸티나 똘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Cantina Tollo Montepulciano D’Abruzzo DOP)는 세계 3대 와인생산국 중 하나인 이탈리아의 레드와인으로 등급은 DOP 등급의 와인으로 간단히 말해서 이탈리아 와인 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국내에서도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서 드라이 와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도수는 13%로 일반적인 레드와인 도수를 가지고 있으며 비건, 유기농 와인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으로 생산되고 그와 걸맞는 심볼도 레이블에 새겨져 있습니다. 와인 오프너가 필요한 와인이기 때문에 코르크 마개를 개봉하기 위해서 오프너가 필요하고 뚱뚱한 병의 디자인이 일반적인 와인병과도 다른 모습을 보여줘서 기억에 더 잘 남기도 합니다.
정보
- 원산지 : 이탈리아(Italy Abruzzo)
- 품종 :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
- 등급 : DOP
- 구분 : 레드와인
- 알코올 : 13도
디자인
병 디자인에는 무당벌레가 심볼로 그려져 있는데 무당벌레가 단순히 그려져 있는건 의미도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환경의 순수함과 깨끗함을 알려주는 곤충이라는 무당벌레를 표현함으로서 재배부터 숙성까지 친환경적, 유기농, 비건기법을 사용한 와인이라는 것을 의미해요.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와인에서도 유기농, 비건 등을 찾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런 면에서도 추천할만한 와인입니다. 와인이면 포도니까 무조건 비건이 아니냐 하실수도 있지만 와인을 재배하고 생산하는 과정을 포함해서 동물과 관련된 제초제, 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생산해내기 때문에 모든과정이 비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레드 와인 추천 칸티나 똘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Cantina Tollo Montepulciano D’Abruzzo DOP)는 블랙 체리, 블랙 베리, 오레가노와 감초의 향이 매력적인 와인으로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타닌감과 자두와 버찌의 맛이 매력적입니다. 품종 자체는 원래 산미가 좀 있다고도 전해져 있지만 이 와인에 한해서는 산미가 강하지 않았어서 부드러움이 돋보이는 느낌이 드네요.
향이 굉장히 풍부하기 때문에 첫 오픈부터 퍼져나오는 베리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고 그와 함께 드라이한 맛과 부드러운 타닌감을 즐겨보시면 좋습니다. 바디감은 중간 또는 중간보다 살짝 더 있는 정도이고 같이 어울릴만한 안주로는 구운 고기, 풍미가 진한 치즈 등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드라이하면서도 떫지 않은 와인으로 완전 초보분들보다는 한단계 윗단계를 원할때 시도해보셨으면 좋을 레드 와인 추천으로 칸티나 똘로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Cantina Tollo Montepulciano D’Abruzzo DOP)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