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Beer)/국산 맥주

유니크한 커피맥주 순천 수제맥주 흑두루미 흑맥주 추천

by 술쟁이 록 2022. 7. 6.
반응형

순천 수제맥주 흑두루미

흑두루미
흑두루미

이번에 소개해드릴 순천 수제 맥주는 흑두루미라는 흑맥주입니다. 흑맥주가 언뜻 보면 다 비슷해 보이지만 또 자세히 들여다보면 각각의 특징과 특성이 달라서 골라 마셔보는 재미가 있는데 순천 브루어리(Sun Cheon Brewery)의 흑두루미도 유니크한 매력을 가진 흑맥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순천의 유명한 카페와 협업한 이 흑맥주는 실제로 카페인도 함유하고 있는 커피맥주로 태운 맥아에서 나오는 풍미와 커피가 더해져서 커피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흑맥주입니다.

 

종류는 엑스트라 스타우트(Extra Stout)로 굉장히 강한 스타우트 흑맥주를 보여줄 것 같아서 도수도 높을 것 같은데 실제로 도수는 5도 정도에 그칠 정도로 일반적인 도수를 보여줍니다. 높은 도수를 선호하는 저에게는 약간 아쉬운 점이지만 그점을 보완할 만큼 맥주 맛과 밸런스가 좋아서 흑맥주로 추천드립니다.

 

 

정보

  • 원산지 :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
  • 생산자 : 순천 브루어리(Sun Cheon Brewery)
  • 구분 : 엑스트라 스타우트(Extra Stout)
  • 쓴맛(IBU) : 43
  • 알코올 : 5도

 

 

디자인

흑두루미는 순천을 대표하는 동물 중 하나로 순천 수제맥주를 표현한다는 점에서 이름도 잘 정해져 있고 흑맥주와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듯합니다. 그래서 맥주 캔 디자인에 심플하게 그려진 흑두루미가 맥주 콘셉트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테이스팅 노트

흑두루미 맥주
흑두루미 맥주

흑두루미는 마치 콜라같이 유리잔 주위로 기포가 붙어서 풍성하게 올라오는 모습이 탄산감이 높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진한 검은색에 갈색 헤드가 생성되는데 올라오는 기포에서도 갈색이 보인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했고 다른 흑맥주와 다르게 기포가 너무 선명하게 보여서 그런지 질감도 굉장히 궁금해지게 합니다.

 

순천 수제맥주 흑두루미의 향은 일단 에스프레소 같은 커피 향이 강하게 느껴지고 그와 함께 다크 초콜릿 같은 향도 느껴집니다. 크게 단 향이 올라오진 않고 맛 또한 드라이한 매력이 있습니다. 입에 한 모금 넣었을 때는 탄산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 의외로 탄산과 커피가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놀랐습니다.

 

기포가 보이는 것 처럼 탄산이 꽤 느껴지고 질감 또한 무겁게 느껴지는 편은 아니라서 기대한 엑스트라 스타우트의 느낌은 아니었지만 유니크한 커피 맥주를 경험했다는 점에서는 매우 긍정적인 맛이었습니다. 혹시나 달지 않다고 해서 쓴맛이 너무 쌜까 걱정이실 수도 있지만 여운이 길지 않고 탄산과 함께 쌉싸름한 맛이 금방 사라져서 생각보다 쓴맛이 약하게 느껴집니다. 달콤한 흑설탕 향이나 초콜릿 향이 나는 흑맥주과는 다른 매력을 가졌지만 저처럼 단 술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맥주입니다.

 

어디서든 쉽게 느껴볼 수 없는 흑맥주라서 평소에 커피향나는 맥주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순천에 방문하셔서 즐겨보셨으면 하는 맥주입니다. 흑두루미를 커피 맥주, 흑맥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