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Beer)/수입 맥주

에티오피아 과일 맥주, 사이더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

by 술쟁이 록 2022. 7. 14.
반응형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는 가향 사이더(Flavored Cider) 스타일의 술로 편하게 말하면 과일 맥주(Fruit Beer)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엄밀히 따지면 맥주보다는 과일 향이 첨가된 사이다 느낌으로 술로 더운 여름에 상큼하고 달달하게 먹기 좋은 술입니다.

 

에스토니아에서 생산된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는 이름처럼 배가 기본으로 되어 있지만 배 외에도 사과와 사과와인이 같이 첨가돼 있습니다. 오히려 비율로 따지면 배주스 22.5%, 사과주스 29%, 사과와인 39.4%로 배보다는 사과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사과와 배가 첨가된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는 도수는 4.5%로 약간 낮은편으로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도수입니다.

 

 

정보

  • 원산지 : 에스토니아
  • 생산자 : 아 르 코크(A. Le Coq)
  • 구분 : 가향 사이더(Flavored Cider), 과일 맥주(Fruit beer)
  • 알코올 : 4.5도

 

 

디자인

과일 맥주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는 초록초록한 잎사귀들과 함께 배가 그려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우리나라의 배와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호리병 같은 모양의 배들이 같이 그려져 있고 몇몇 동물들이 같이 그려져 있는데 디자인만 봐도 배가 들어갔다는 걸 한껏 강조하는 디자인입니다.

 

 

테이스팅 노트

과일 맥주 호기스 페어 헤븐 사이더(Hoggy's Pear Heaven Cider)는 비주얼은 투명하고 연한 노란색으로 기포까지 올라오는 모습이 탄산음료와 똑같은 비주얼입니다. 잔에 따르지 마자 향이 확 퍼지는데 배와 사과의 달달한 향이 동시에 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의 한국식 배의 느낌을 기대했는데 그것보다는 단맛에 초점이 많이 맞춰진 맛으로 상큼함이 어느정도 있지만 단맛이 강해서 먹다 보면 느끼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느끼는 분이라면 시원하게 얼음을 더 넣어서 마시는 것도 맛있게 즐기는 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사과도 많이 들어갔고 한국의 배와 다른 종이기 때문에 기대한 맛이 아닐까 싶은데 그렇다하더라도 시원하면서 달달하고 청량감 있게 먹기에는 너무 달기만 했어서 단맛에 취약하신 분들은 시도 안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